도로, 철도, 단지의 시공에 있어 용지확보는 공사비와 큰 관계가 있다. 또한 "산지관리법"과 같은 법규정에 의해 비탈면의 수직 높이가 제한되어 있다. (산지를 훼손할 수 있는 비탈면의 수직 높이는 15m 이하로 제한되어 있다.)
부지의 활용성 측면과 "산지관리법"을 만족시키 위한 "PANEL형 절토보강 옹벽"은 시공성과 경제성이 우수한 공법이다.
<PANEL형 절토 보강옹벽의 사용시 추가로 확보되는 용지이다.>
보강재는 MSNAIL이다. 다철근 구조의 우수한 성능과 판넬의 결합을 위한 합성구조로 구성되어있다.
<토공이 시작된다.>
<기초를 설치할 버림콘크리트를 타설한다.>
<기초블럭에 마이크로 파일을 설치한다.>
<마이크로 파일에 그라우팅을 한다.>
<PANEL이 설치될 위치에 천공작업을 시작한다.>
<보강재와 PANEL을 연결한다.>
<PANEL 배면부에 다짐을 시행한다.>
<하부 터파기 후 천공을 실시한다.>
<판넬과 보강재의 연결작업을 진행한다.>
같은 순서로 반복해서 시공해 나간다.
<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>
<대산 산업단지(현대오일뱅크)>
<부천대 조성공사>
<서수원~의왕간 고속화도로>
<음성 원남산업단지>